[내돈내산] 아싸컴 후기/ 라이젠 3600-RTX2060 구매!

[내돈내산] 아싸컴 후기/ 라이젠 3600-RTX2060 구매!

 

안녕하세요. Jamond입니다.

 

최근 로스트아크라는 게임에 빠져있는데요.

 

제가 원래가지고 있던 컴퓨터는 엄청 오래된 저사양의 컴퓨터라 캐릭터가 걸어다니는 것도 힘겨워보였어요.

 

심지어 렉이 심해서 유저와 함께하는 컨텐츠는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큰맘먹고, 새로운 본체를 구매하기 위해서 여러 견적을 짜봤는데요.

 

최종적으로 [아싸컴]에서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이전에 제가 사용하던 컴퓨터 사양이 인텔 하스웰 cpu + gtx 960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대학생 때 중고컴퓨터를 싼가격에 매입했었는데, 추억이 많이 묻은 컴퓨터였어요..ㅠ

 

LOL이나 다른 작업하기에는 충분한 사양이지만, 그 이상을 하기에는 제한되는 점이 많더라고요.

 

이제는 보내야겠죠??

 

 

 

삼성이나 LG에서 본체를 사는 건 너무 가성비 떨어진다는 것은 이제 모든사람들이 알고 있는사실인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조립 PC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개인이 부품을 드래곤볼처럼 하나하나 모아서 구매하고 조립하는 경우도 있지만,

 

저는 귀찮아서 그렇게는 못하겠더라고요.

 

 

그래서 조립PC 전문으로 하는 쇼핑몰을 찾아봤는데요.

 

아싸컴부터 니즈컴... 등 엄청 많은 사이트가 있어요.

 

한번 맞출 때 그래도 100만원 이상 맞추려고 하는데, 평이 안좋은 곳은 걸러야겠더라고요.

 

여러 후기들을 찾아보고 있는데, 조립PC 사이트 몇가지는 조립상태가 상당히 불량하다는 내용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 아싸컴 ]으로 정했는데요.

 

제가 아싸컴으로 정한이유는

 

첫번째, 개선된 품질 보증

 

2019년 즈음에는 품질관련 이슈가 엄청 많아서 사람들이 거르는 사이트라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내 PC를 조립을 담당하는 사람도 지정되어있고, 조립하는 동영상을 올려주는 등 개선하려고 노력한 것 같았어요.

 

다른 사이트는 이런 사례가 별로없어서 오히려 품질이 안좋을 거라 생각되더라고요.

 

 

두번째, 부품비가 비교적 저렴했다.

 

부품비가 1~2만원 정도 씩 저렴하더라고요.

 

 

세번째, 원하는 부품이 모두 있다.

 

요즘 그래픽 대란이라고 해서 각 사이트들도 많은 수량의 그래픽카드를 들고 있는 건 아닌데요.

 

다른 사이트는 제가 원하는 그래픽 카드가 항상 없더라고요.

 

아싸컴은 그래픽카드와 CPU 또한 품절된 상품이 거의 없고 제가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었어요.

 


 

제가 만든 PC 견적입니다.

 

 

 

가성비가 좋은 라이젠 5 3600 + RTX 2060을 베이스로 맞췄어요.

 

나중에 CPU 업그레이드해도 그래픽카드와 궁합을 생각해서 라이젠으로 선택했어요.

 

컴퓨터로 다중작업을 많이 하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라이젠 3600을 선택했고요.

 

 

그래픽카드는 GTX 1660 Super와 RTX2060사이를 고민 많이 했는데,

 

가격이 몇만원 차이가 안나서 상위모델인 2060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1660 super는 채굴관련 이슈 때문에 가격이 너무 많이 올랐다고 하더라고요.

 

 

총 가격은 조립비용, A/S 1년 출장 무료까지 포함해서 1,154,000원 입니다.

 

나름 가성비 있게 잘 샀다고 생각됩니다.

 


 

아싸컴 배송 후기

 

아싸컴 배송은 일반배송, 빠른 배송, 퀵 등 여러가지 있는데요. 

 

일반 배송은 일반적으로 3~5일 정도 걸리는것 같아요.

 

저는 빠른 배송을 선택했습니다.

 

3월 25일 새벽에 결제해서 26일 조립 후 바로 발송, 27일 토요일 점심에 받았습니다.

택배 박스가 엄청 거대해요.

 

여기저기에 컴퓨터라서 취급주의 해달라는 주의 표시를 해주셨어요.

 

이 거대한 박스를 열어보니, 또다른 박스가;;;

 

 

 

제가 구매한 본체 케이스 박스와 CPU, 그래픽카드 박스가 들어있고, 빈자리는 에어캡으로 꼼꼼하게 포장해주셨어요.

 

미들타워 급 케이스를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엄청 커서 놀랬어요. 거의 무릎까지 오는 높이라 당황스러웠네요.

 

케이스 박스에 조립된 제 PC가 들어있는데요. 

 

이렇게 여기에도 스티로폼으로 꽁꽁 싸매서 배송왔네요.

 

* 부팅해보고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서 다시 발송해 A/S 받아야하니깐, 박스와 스티로폼은 버리지 마세요!

 

 

 

 

바로 케이스 내부를 확인 했어요. 

 

제가 구매한 제품이 모두 들어있는지 확인하고, 선정리도 깔끔하게 되어있죠?!

 

만족스럽습니다.

 

 

아직은 컴퓨터 본체를 놓을 만한 공간이 없어서 옆에 대학교때 전공책들을 쌓아두고, 위에 올려뒀어요.

 

저는 RGB를 싫어하는 사람이라서 하얀 불이 들어오는 형태의 케이스를 구매했는데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저는 윈도우 10을 구매하지 않았기 때문에 프리도스를 설치하고, 후에 정품인증했어요.

 

처음 해보는 거라 어렵긴했는데, 나름 잘 맞췄습니다.

 

이제는 로스트아크 끊김없이 잘 굴러갑니다!!

 

 

이전에 사놨던 8GB 램도 추가로 장착해서 넉넉합니다!

 

 

구입하고 현재 1주일째 사용 중인데 불편한점 없이 너무 좋습니다.

 


 

현재 그래픽카드 값이 높아서 조립PC를 주저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는 못버티겟더라고요...! 질러버렸습니다.

 

 

아싸컴 추천합니다!

 

 

 

* 본 포스팅은 내돈으로 내가 직접 산 후기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